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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는 더위가 더 빨리 왔는데요. 연일 폭염이 이어지다 보니 에어컨을 켜고 생활을 하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전기요금이 많이 걱정되시죠?

 

오늘은 한전에서 에너지 소비절약과 전기요금 부담완화를 위해 시행하고 있는 한전 에너지 캐시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전 에너지 캐시백
한전 에너지 캐시백

 

 

한전 에너지 캐시백한전 에너지 캐시백한전 에너지 캐시백
한전 에너지 캐시백

 

 

한전 에너지 캐시백 신청대상 확인

 

 

한전 에너지 캐시백은 신청 주소지에 주민등록된 구성원(주민등록표상 구성원 중 1인)이 온라인이나 방문을 통해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참여에서 제외되는 고객입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전기요금을 관리비에 포함하여 납부하는 아파트 중 사용전력량 정보가 미제출된 고객

◎ 신규 전기사용 등으로 직전 1개년 동월분 사용 전력량 정보가 없는 고객

◎ 한전이 시행하는 타 에너지 절약 프로그램 참여 고객

 

 

 

한전 에너지 캐시백 신청방법

 

 

 

 

 

 

 

가입신청 단계에서 주민등록 주소 확인

 

1) 온라인신청 시

개인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 13자리)를 입력하면 공공마이데이터*를 활용하여 주민등록 주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 공공행정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 행정정보를 정보주체인 국민이 본인 또는 본인이 지정한 제3자에게 전송요구를 할 수 있는 데이터

 

2) 방문 신청 시

행정정보 공동이용에 대한 사전 동의를 한 경우

한전 담당자가 주민등록등(초) 본을 전자정부로 열람가능합니다. 

 

한전 지사에 비치되어 있는 주택용 에너지 캐시백 참여 신청서에 행정정보 공동 이용에 대한 사전 동의를 할 수 있습니다. 

 

 

한전 에너지 캐시백 PC 신청절차 안내 동영상

 

 

 

 

한전 에너지 캐시백 모바일 신청절차 안내 동영상

 

 

 

 

한전 에너지 캐시백한전 에너지 캐시백한전 에너지 캐시백
한전 에너지 캐시백

 

한전 에너지 캐시백 온라인 신청하기

 

 

한전 에너지 캐시백을 온라인 신청하시려면

1) 포털사이트 다음 등이 '한전 에너지캐시백' 검색

2) 한전 고객센터(123) 문의하여 신청경로 문자 수신

3) 한전 ON접속

 

 

 

 

한전 에너지 캐시백 방문 신청하기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을 지참하여 전국 한전 사업소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적용 시기

신청일을 포함하는 월분*부터 캐시백 신정

* 달력 기준의 1일 ~ 말일이 아닌 신청자의 전기요금 산정 기간을 의미

 

예시) 검침일이 15일인 고객의 10월분 전기요금 산정기간은 9월 15일 ~ 10월 14일이며 해당 기간에 신청 시 10월분 전기사용량부터 캐시백 산정

 

 

캐시백 산정방법

한전 에너지 캐시백
자료 : 한전 에너지 캐시백

 

캐시백 지급기준

한전 에너지 캐시백
자료 : 한전 에너지 캐시백

 

 

한전 에너지 캐시백 지급방법

 

 

 

 

 

매월 산정된 캐시백은 다음 달 전기요금 청구 시 반영됩니다. 

캐시백 산정기간 중 신청자의 주소지가 변경된 경우 캐시백 지급이 제외되며 캐시백 재신청을 위해서는 변경된 주소지 기준으로 다시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캐시백은 당월분 전기사용량을 기초 자료로 절감량, 절감률, 지급금액 등을 매월 산정하여 익월분 전기요금 청구 시 바로 차감하여 지급합니다. 

 

캐시백은 현금으로 지급하지 않고 전기요금 청구 시 차감하는 방식입니다. 

기존에는 현금, 기부, 전기요금 차감 방식으로 지급하였으나 현금수령을 위한 계좌등록, 기부처리를 위한 개인정보 추가입력 등과 같은 고객님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2023년 하반기부터는 전기요금 청구 시 차감하는 방식으로만 일원화하여 처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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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에너지 캐시백

 

 

한전 에너지 캐시백 자주 하는 질문

 

 

1) 아파트 단지 대상 에너지 캐시백은 폐지되었나요?

아파트 단지 에너지캐시백은 2023년 11월에 종료되었으며, 2024년부터는 시행하지 않습니다. 

 

2) 동일 장소에 거주하지 않는 부모님을 대신해서 에너지캐시백 신청이 가능한가요?

주민등록 상 주소지가 다른 경우는 가족이라도 대신해서 온라인 신청이 불가합니다. 

 

다만, 방문신청 시 신청서 양식에 위임장을 작성하여 한전 관할지사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서 양식의 경우 [공지사항]-'주택용 에너지캐시백 참여신청서 양식'에서 확인가능합니다. 

 

3) 기존에 주택용 에너지캐시백에 참여했는데, 매월 신청을 다시 하여야 하나요?

최초 참여신청을 하면 별도로 탈퇴신청을 하지 않는 한 매월 참여상태가 유지되어 재차 참여신청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단, 이사고객은 이사를 간 장소에서 다시 주택용 에너지캐시백에 참여 신청을 해야 합니다. 

 

4) 탄소포인트제, 에코마일리지 등과 중복 참여 가능한가요?

한국전력공사가 아닌 타 기관에서 운영하는 사업으로 중복 참여 가능합니다. 

 

단, 한전이 시행하고 있는 다른 행동변화사업과 중복 참여는 불가합니다. 

 

5) 이사를 온 경우에는 과거 사용량은 어떻게 산정하나요?

동일한 전기 사용 장소는 거주환경(면적, 방개수 등)과 생활환경(동일지역)이 같기 때문에 사용전력량이 유사할 것으로 가정하여, 이전 거주자의 사용량을 이용하여 산정합니다. 

 

이사 오시기 전의 거주지의 과거 전력사용량 정보확인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6) 사업참여 후 도중에 이사한 경우 어떻게 되는 건가요?

이사를 하는 해당월은 주택용 에너지캐시백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캐시백 지급단계에서 실거주 확인을 통하여 고객의 주소지가 변경된 경우는 지급대상에서 제외합니다. 이사를 간 장소에서 다시 주택용 에너지캐시백 참여신청을 하면 신청일이 속하는 월분부터 적용합니다. 

 

7) 사업참여 후 절감에 성공하지 못하였을 때 불이익은 없나요?

부득이하게 전기 사용량이 증가하여 절감량이 없더라도 불이익은 전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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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에너지 캐시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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